본문 바로가기
바다의보물들/바다의 동물들

코끼리물범의 정의,탄생,성장,종류

by goldsea 2023. 9. 7.
반응형

 

 

코끼리물범의 정의

코끼리물범(elephant seal) 또는 코끼리바다표범은 코끼리물범 속에 속하는 2종을 가리킵니다. 남방종이 북방종보다 더 큽니다. 코끼리 물범은 인상적인 크기와 이 동물의 수컷만이 가진 몸통과 같은 코 때문에 이름이 붙어지게 되었습니다. "몸통"은 암컷과 아주 어린 수컷 코끼리 물범에는 없습니다. 코끼리코 물범이라는 명칭은 몸이 클 뿐만 아니라 큰 코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같은 포유류인 코끼리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물범의 코는 특히 번식기에 매우 큰 소리를 내는 데에 사용합니다. 강치아목 중에서는 가장 몸의 크기가 큰 종류이며, 알려진 것 중에서 가장 큰 개체는 수컷 코끼리 물범으로 몸길이 6.7m, 체중 5,400kg에 달합니다.

수컷의 코와 주둥이 윗부분은 코끼리의 몸통과 유사한 형태로 변형됩니다. 앞다리와 뒷다리가 오리발로 바뀌었습니다. 앞다리에는 강한 발톱이 있습니다. 성인 수컷물범의 몸길이는 5-6.5m에 이르고 무게는 3.5-5.4.톤입니다.

암컷 코끼리바다표범의 평균수명은 약 14-15년입니다. 수컷은 20-22년까지 살지만 암컷을 차지하기 위한 셍홯조건에서는 수명이 단축됩니다.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서 치열한 전투싸움에서 많이 죽습니다. 암컷은 훨씬 작습니다. 그들의 몸길이는 3m를 초과하지 않으며 무게는 900kg입니다. 몸통은 매우 근육질이며 유선형입니다. 짧은 털로 덮여 있습니다. 목덜미와 목의 피부는 매우 거칠고 심하게 각질화되어 있습니다. 머리는 짧고 둥급니다.

탄생

코끼리 물범은 새끼를 낳고 새를 잉태하기 위해 따뜻한 계절에만 해안으로 갑니다. 3 개월 동안 거대한 식민지가 해안 지역을 채 웁니다. 3~4세의 어린 코끼리 바다표범은 독신 생활을 해야 하며, 더 성숙한 8세 형제에 의해 식민지에서 쫓겨납니다. 이 상황이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면서 그들은 때때로 "기혼"여성에게 침입하려고 시도하여 새로운 싸움으로 이어집니다 관계에 대한 설명은 2 주 동안 지속되며 그 후 암컷은 번식지로 수영합니다. 승리한 수컷을 중심으로 하렘이 형성됩니다. 육지에서 암컷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1년 전에 잉태된 새끼를 낳는 것입니다. 아기는 부드럽고 검은 양모로 덮여 있으며 무게는 45-50kg이고 몸길이는 125-130cm이며 한 달 동안 어머니는 매우 뚱뚱한 우유를 먹입니다. 이 기간 동안 아기는 체중이 3배 증가하고 수유기가 끝나면 성인과 분리된 새끼를 낳습니다. 어머니는 한 달 동안 아기에게 우유를 먹입니다. 그런 다음 수컷에게 돌아와 다시 임신합니다. 임신 기간은 11개월, 즉 거의 1년입니다. 아이는 혼자 남아 있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감독 없이 자랍니다. 생후 3개월이 되면 친구들과 함께 넓은 바다로 헤엄칩니다. 털갈이 후 2월 말에 성체 동물은 내년 봄까지 사육장을 떠납니다. 수컷은 4년, 암컷은 2년에 성적 성숙이 일어납니다. 암컷은 10-12년 동안 매년 새끼를 낳습니다. 그 후 암컷은 다시 번식할 준비가 됩니다. 짝짓기 후 암컷은 즉시 바다로 떠납니다. 임신은 11개월 동안 지속되며 그중 4개월은 배아가 잠복기에 있으며 발달하지 않습니다. 심하게 쇠약해진 암컷 코끼리는 먹이를 주는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그곳에서 자신의 지방을 보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냥을 합니다. 지방 비축량이 정상에 도달했을 때만 신체의 배아가 다시 발달하기 시작합니다. 코끼리바다표범의 암컷은 개체수에 따라 생후 3년 차에 성적으로 성숙해지고 수컷은 3-7년이 되면 성적으로 성숙합니다. 성인 남성의 몸길이는 5-6.5m에 이르고 무게는 2.4-3.5톤입니다.

 

코끼리 물개와 남자 짝짓기 기간 동안 수컷 코끼리 물범은 매우 공격적이며 치열한 전투에서 서로 싸웁니다. 이 싸움에서 수컷은 상대방의 코를 갈기갈기 찢을 수 있습니다. 코끼리 물개의 수컷과 암컷의 크기는 매우 다릅니다. 수컷은 6.5미터, 암컷은 3.5미터에 이릅니다. 코끼리 물범은 고양이처럼 대부분의 삶을 혼자 보냅니다. 짝짓기를 할 때만 코끼리 물범은 큰 떼로 모입니다. 동시에 남성 당 적어도 10-100 명의 여성이 있습니다. 남성의 힘과 침략에 달려 있습니다. 아기는 9월과 10월에 태어납니다. 육지에서는 번식기와 털갈이 시즌에만 발견되며, 이는 봄에 3~5주 동안 지속됩니다.

하렘을 차지하기 위해 수컷 코끼리 물범 사이의 싸움이 치열하게 일어납니다. 새끼 코끼리 물범은 짝짓기 가능성이 적은 식민지 가장자리로 밀려납니다. 그러나 본능에 이끌려 그들은 정기적으로 식민지의 중심에 도달하려고 시도하여 치열한 전투로 이어집니다. 식민지에서 많은 아기 코끼리 물범이 큰 수컷의 무게로 죽습니다. 식민지의 영아 사망률은 엄청납니다.

성장

코끼리 물범은 가오리, 상어, 경골어류 및 두족류를 먹지만 이빨이 약합니다. 송곳니의 길이는 4cm에 달하지만 먹이를 찢기보다는 의식 결투에 사용됩니다. 어금니가 제대로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코끼리 물범은 단단한 음식을 씹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주로 좋아하는 음식은 두족류입니다 코끼리 물범은 바다에 있는 시간이 매우 긴데, 일생의 80%를 해상 또는 바닷속에서 보냅니다. 잠수 가능 시간은 최장 80분인데, 포유류 중에서는 가장 길게 잠수가 가능하며 1,500m 심해까지 잠수할 수 있습니다. 식단은 물고기와 두족류를 기본으로 합니다. 먹이의 경우 최대 1400m까지 잠수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 물범은 많은 양의 산소가 저장되어 있는 많은 양의 혈액으로 인해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컷 코끼리 물범의 평균수명은 14년이며, 3세에서 4세 때에 성적으로 성숙합니다. 수컷 코끼리 물범의 평균수명은 20년이며, 5세 때에 성적으로 성숙합니다. 자신의 하렘을 형성하여 실제로 생식 활동을 할 수 있는 때는 빨라야 8세 정도입니다. 수컷의 생식활동은 주로 9세부터 12세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수컷은 암컷에 대해 매우 독점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수컷끼리 암컷을 둘러싼 싸움은 어느 쪽이 죽을 때까지 계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범의 경우, 암컷 단체가 아니라 암컷 무리를 둘러싸고 싸움을 벌입니다. 승리한 수컷은 그 암컷 무리에 속한 모든 암컷과 교미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암컷 쟁탈과는 달리 말 그대로 평생을 거는 싸움입니다. 수컷은 암컷보다 훨씬 강하며, 무게는 보통 10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상층 수층에서 사냥하는 범고래와 백상어는 코끼리 바다물범에게 위협이 됩니다.

종류

코끼리 물범은 가장 큰 기각류입니다. 코끼리물범은 북미대륙 서해안에 서식하는 북부코끼리물범과 남극대륙에 서식하는 약간 다른 남부코끼리물범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북방코끼리물범 (Mirounga angustirostris) 19세기에 북방코끼리물범에 대한 대규모 사냥이 그들의 뚱뚱하고 큰 몸무게 때문에 시작되었습니다. 한동안 이 종은 멸종된 것으로 되었지만 멕시코 과달루페 섬에 한 종류가 살아남았습니다. 오늘날 이 종은 보호를 받고 있으며 개체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남방코끼리물범(lat.Mirounga leonina)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물개(lat.Phocidae)와의 대표자로 남반구의 추운 지역에 서식하는 토착 포식자입니다. 남극과 아남극의 바다에 서식합니다. 남쪽 코끼리 물범의 길이는 6m에 이르고 무게는 약 4톤에 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남극 대륙에 살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 종의 식민지는 태즈메이니아, 킹 아일랜드, 후안 페르난데스 및 세인트 헬레나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량 사냥으로 인해 이러한 서식지가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지구상에서 큰 육식 동물 중 하나입니다. 남방코끼리물범 중 가장 큰 표본은 길이 6.85m, 무게 약 5톤에 달합니다. 남방코끼리물범은 20분 이상 물속에 잠겨 있을 수 있습니다. 남방코끼리물범이 잠수할 수 있는 최대 수심은 1,400미터가 넘습니다. 200년 전 뱃사람들은 그들이 보고 죽인 코끼리 바다물범을 묘사했는데, 크기는 최대 9m이고 무게는 약 5톤 정도입니다. 20세기 중반까지 이 동물들의 대량 살처분은 주로 비정상적으로 강한 피부와 지방(지방질)을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코끼리 물범 한 마리는 음식과 주택 조명에 사용되는 최대 350kg의 지방을 녹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964년에 이 종은 보호를 받았고 현재는 위험에 처하지 않으며 총 개체수는 약 750,000 수에 달합니다.

반응형

댓글